클래스
- 객체를 만들어 내기 위한 설계도 혹은 틀
//클래스
public class Phone{
public String os;
public Long memory;
public Long pixel;
public void call(String number){
...
}
...
}
객체
- 클래스에 선언된 모양 그대로 생성된 실체
- java에서 기본 원시타입이 아닌 타입의 모든 데이터를 객체(참조변수)로 인식 합니다.
public 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phone Galaxy20,Iphone11; //객체 (구현해야할 대상, 아직 구현은 안됨)
}
}
인스턴스
- 클래스를 담은 일종의 클래스 변수
- 설게도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
- 실체화된 인스턴스는 메모리에 할당
public 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phone Galaxy20,Iphone11; //객체
//인스턴스화
Galaxy20 = new Phone(); //Galaxy20은 Phone 클래스의 인스턴스(객체를 메모리 할당)
Iphone11 = new Phone(); //Iphone11은 Phonew 클래스의 인스턴스(객체를 메모리 할당)
}
}
클래스, 객체, 인스턴스의 차이
클래스(Class) VS 객체(Object)
- 클래스는 '설계도', 객체는 '설계도로 구현한 모든 대상'
객체(Object) VS 인스턴스 (Instance)
- 클래스의 타입으로 선언되었을때 객체라고 부르고, 그 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되어 실제 사용될 때 인스턴스라고 부른다.
출처
https://m.blog.naver.com/barzz/22239730246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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